-
무료대세는 'AI'...2차 랠리 임박
-
무료바닥권 주가 턴어라운드 임박 종목
-
무료5/27일 무료추천주
-
무료하반기부터 해외시장 본격 모멘텀 터지는 대박주는?
-
무료신약 흥행, 매출 급증! 주가 탄력은 덤!
-
무료관세 무풍지대에 있으면서 방산 관련 국산화를 시킨 재료가 2개나 있는 기업???? #웨이비스
-
무료주가 턴어라운드 가속 예상...추세적 주가 흐름 상승초입 국면
-
무료현대무벡스
-
무료[19.81%상승, 공략종료]AI산업에 필수적인 전력! 이재명후보에 에너지믹스 수소 관련주! #에스퓨얼셀
-
무료트럼프 장남에 해군성 장관까지 온다!! K-조선 부각! 방문하는 조선소에 필수 자제 납품하는 기업! #케이프
-
무료[8.96%상승, 공략종료]SK USIM 해킹 사태!! 양자내성암호 기반 eSIM 상용화 부각 #아이씨티케이
-
무료2차전지 시장 독보적 기술력 보유
-
무료인벤티지랩을 시작으로 비만치료제 모멘텀 시작~ 급등주는?
-
무료지원 정책 날개 달고 반등 가능성 농후
-
무료정부 28조 청년 일자리 정책 수혜 기대감 #플랜티넷
- GTX-B노선까지 품은 ‘포레나더샵 인천시청역’ 등 분양 나서

‘역세권’은 여전히 입지 가치를 좌우하는 핵심 요소다. 단순한 교통 편의성을 넘어, 역을 중심으로 형성된 상권과 생활 인프라, 직주근접성까지 갖춘 입지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1·2·3·4·5호선 등 서울 주요 도심지로 직결되는 교통망이 기존 노선과 중첩되는 ‘멀티 노선’ 입지가 역세권을 넘어서는 ‘cream of the crop’(최고 중의 최고), 즉 교통 입지의 정점으로 부상하고 있다.
또한 업계에서도 모든 다중 역세권이 동일한 가치를 지니는 것은 아니라는 입장이다. 생활권 중심의 지선이나 단거리 노선이 단순히 ‘노선 수’를 늘리는 데 그친다면, 광역 접근성과 서울 주요 지역을 연결하는 노선은 입지의 위계를 실질적으로 끌어올리는 역할을 한다. 결국 멀티 노선 입지의 진짜 경쟁력은 ‘얼마나 많은 노선이 있느냐’가 아니라, ‘어떤 노선이 연결되어 있느냐’에 달려 있다는 것이다. 실제 분양시장에서도 이러한 경향은 뚜렷하게 나타난다.
6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7월 공급된 ‘오티에르 포레’는 1순위 평균 688.1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해당 단지는 서울 주요 도심을 연결한 서울 지하철 2호선 뚝섬역과 수인분당선 서울숲역을 동시에 이용 가능하다. 시세 차익도 크다. 수도권 전철 1호선·수인분당선·경의중앙선을 이용 가능한 청량리역 인근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 전용면적 84㎡는 지난 9월 16억8500만원에 거래됐다.
해당 단지의 분양가가 2019년 당시 최고 10억7800만원이였음을 감안하면 6억원 넘게 오른 금액이다. 또한, 수도권 전철 1호선·수인분당선 수원역 역세권인 ‘대한대우’ 전용면적 84㎡ 역시 지난 9월 6억4000만원을 기록, 직전 거래가격(3월 4억2000만원) 대비 2억원이 넘게 뛰었다. 해당 단지는 역세권 입지를 넘어 GTX-C노선 수혜도 품은 멀티 노선 입지를 갖췄다.
이러한 가운데, 하반기 멀티 노선 입지를 갖춘 아파트가 분양에 나서 눈길을 끈다. 한화 건설부문과 포스코이앤씨는 인천 남동구 간석동 311-1번지 일원에 건립되는 ‘포레나더샵 인천시청역’을 11월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상인천초등학교 주변을 재개발해 공급하는 사업으로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총 24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2,568가구 중 735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인천지하철 1·2호선을 이용 가능한 인천시청역과 인천지하철 1호선 간석오거리역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으며, 인천시청역에는 GTX-B노선의 개통이 예정돼 있어 교통 편의성과 미래가치가 크게 높아질 전망이다. 경인로를 통해 수도권제1·2순환고속도로 및 제2경인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또, 광역버스를 이용하면 서울 합정·홍대입구까지 약 1시간 내외로 이동 가능하다.
단지는 상인천 초등학교가 바로 연접해 있는 ‘초품아’는 물론 이화어린이공원과 중앙근린공원이 바로 앞에 위치한 ‘공품아’ 입지로 눈길을 끈다. 해당 공원 내에는 운동시설, 산책로, 테니스코트 등이 조성돼 있어 입주민들이 도심 속에서도 여유로운 여가를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소공원, 만월산 등도 인접해 있어 풍부한 녹지 인프라를 갖춘 쾌적한 주거환경이 기대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서울 중랑구 망우동 일원에 짓는 ‘상봉 센트럴 아이파크’를 분양 중이다. 지하 7층~지상 28층 규모로 아파트(전용면적 84㎡ 254가구)와 오피스텔(전용면적 84㎡ 189실)이 함께 들어서는 주거복합단지다. 단지는 상봉역과 망우역을 통해 7호선, 경의중앙선, 경춘선, KTX, GTX-B노선(예정)까지 이용할 수 있다.
포스코이앤씨는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일원에 짓는 ‘더샵 분당티에르원’을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3층~지상 최고 28층, 12개동, 전용면적 66~84㎡ 총 873가구로 구성되며, 이 가운데 102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지하철 신분당선·수인분당선 정자역이 도보 약 5분 거리에 위치한 입지로, 신분당선을 이용하면 양재역, 강남역, 논현역까지 빠르게 이동 가능하다.
- 이전 글| 산업/재계 | 휴먼테크놀로지, 子 휴먼아고스 안티드론 시스템 APEC 실전 투입…‘기술력·경쟁력 입증’2025.11.06
- 다음 글| 산업/재계 | [리포트] 샤페론, 투트랙 전략 시동...캐시카우 될 화장품 사업 연매출 약 500억 목표 2025.11.06
회원로그인
회원가입